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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방암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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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방암은 우리나라 여성 암 발병률 중 1위일 정도로, 많은 사람이 유방암으로 고통받고 있답니다. 서양인들은 유방암이 노인들에게서 많이 발병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50대 이하 여성들의 발병률이 높고, 특히 20~30대 여성 발병률은 서양의 세 배가 넘는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방암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니다.

1 유방암과 음식

당연한 이야기지만, 어떤 특정 음식이 유방암을 일으키는 것이 아닌 것처럼, 어떤 특정 음식이 유방암을 치료할 수는 없답니다. 하지만 다양한 연구 결과는 식생활 습관이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답니다. 아래에 있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 목록은 미국 유방암 관련 단체와 의료 기관에서 내놓은 자료를 정리한 것입니다.

2 유방암에 좋은 음식

유방암에 도움되는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통곡물

  • 현미, 오트밀, 옥수수, 보리 등 통곡물
통곡물 빵 곡물

통곡물에는 섬유질, 마그네슘, 단백질은 물론 암과 같은 악성 종양에 대응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향신료 또는 양념

고추 마늘 강황
  • 고추, 마늘, 강황 (울금)

고추에 들어 있는 캡사이신 성분과 강황 또는 울금에 들어 있는 커큐민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성분이 암과 같은 악성 종양 세포에 대응할 수 있답니다.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십자화과에 속한 채소류
  • 시금치, 근대 잎 등 짙은 녹색 잎채소

십자화과 채소와 녹색 잎채소 역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먹거리에 속한답니다.

생선류

연어 고등어
  • 연어, 고등어, 정어리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기름진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은 여러 작용으로 건강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오메가3 지방산은 유방 밀도를 낮추고 염증을 줄이는 등 여러 작용으로 유방암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답니다.

과일

베리 복숭아 자두
  • 베리류, 복숭아, 자두

블루베리 등 베리류와 복숭아와 자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로서, 유방암 세포에 대응하는 작용이 있답니다.

차류

녹차 차
  • 녹차

최근 녹차 추출물을 이용한 다양한 연구 결과는 녹차가 유방암 세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결과를 나타냈답니다.

3 피해야 할 음식 가이드라인

  • 고지방 육류와 유제품은 피해야 한답니다.
  • 알코올 섭취를 피해야 한답니다.
  • 설탕 함량이 많은 음료나 음식은 피해야 한답니다.
  • 케토 같은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방식은 피해야 한답니다.

4 정리

이렇게 유방암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유방암은 많은 여성이 걱정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발명률도 높으니까요. 여러 유방암 관련 단체와 의료 기관의 자료를 보면, 어떤 특정 음식이 유방암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평소 식생활 습관이 유방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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