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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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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은 우리가 콩팥이라 부르는 바로 그 기관으로, 유해 물질을 걸러내고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을 담당한답니다. 신장이 이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다면 문제가 크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신장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니다. 이 자료는 미국의 여러 신장 관련 단체와 병원의 자료에를 정리한 것입니다. 먼저 신장에 좋은 음식 열 가지를 알아보고, 이어서 피해야 할 음식 가이드라인을 알아봅니다.

1 신장에 좋은 음식 열다섯 가지

피망 올리브유 체리

신장에 좋은 음식은 다양합니다.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 콜리플라워
  • 빨간색 피망
  • 양배추
  • 마늘
  • 양파
  • 사과
  • 크랜베리
  • 블루베리
  • 적포도
  • 체리
  • 달걀 흰자
  • 기름진 생선
  • 올리브 오일
  • 표고버섯

2 피해야 할 음식 가이드라인

아래는 신장에 안 좋은 음식과 가이드라인으로, 신장이 좋지 않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 섭취량을 줄이세요.

소금 염분

우리나라 소금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WHO) 권고량의 두 배에 달할 정도로 많답니다. 그도 그럴것이 우리가 즐겨 먹는 김치, 국, 찌개, 젓갈류 등에 소금이 많이 들어 있으니까요. 소금 과다 섭취는 고혈압, 심장병, 신장질환, 뇌경색 등 만성적인 질병의 원인 중 하나랍니다.

고기 섭취량을 줄이세요.

육류 고기

많은 동물성 단백질 섭취는 신장 건강에 좋지 않답니다. 또한, 붉은 고기에는 포화 지방도 많이 들어 있어서 다양한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답니다.

설탕 섭취량을 줄이세요.

설탕 당분 당

설탕 역시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섭취량을 줄여야 한답니다. 설탕 섭취량을 줄이는 것은 가당 탄산음료뿐만 아니라 가당 주스 등 다양한 음료수에 들어 있는 설탕량을 체크하는 것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을 피하세요.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가공식품에는 건강에 좋지 않은 다양한 성분이 첨가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한답니다. 가공식품을 선택할 때는 성분표에서 소금, 설탕, 포화지방 등 건강에 해로운 성분의 함량을 체크해야 한답니다.

3 정리

이렇게 신장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신장 질환은 다른 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은 다른 성인병과는 달리 평소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 질병 중 하나랍니다. 하지만, 한 번 문제가 생기면 쉽게 회복할 수 없는 만성적인 질병 중 하나여서 평소에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신장 건강을 챙기면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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